일자리 창출기업을 지원하고 소상공인, 청년창업을 돕는 등 사각지대와 사회취약층 지원을 위해 노사가 뜻을 모아 기금을 만들었습니다. 지역경제 활성화와 사회적가치 실현으로 함께 지속가능한 사회를 꿈꿉니다.
파랑저금통은 미래 세대를 위한 지속 가능한 사회를 지향하며 함께 그 길을 만들어가겠습니다.
노동의 가치를 귀하게 여기며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 기업, 소상공인, 골목 가게들을 지원합니다. 또한, 사각지대·사회취약층의 꿈을 향한 도전을 응원하며 기회를 제공하는 든든한 플랫폼이 되겠습니다.
우리는 사회의 다양성을 존중하며 더 나은 변화를 추구합니다.
나눔과 신뢰를 토대로 서로 협력하며, 운영의 투명성을 끊임없이 제고해 나갈 것입니다.
Diversity
Change
Cooperation
Transparency
파랑저금통은 부산의 바다색을 떠올려지는 ‘파랑’과 기금을 뜻하는 ‘저금통’이 합쳐졌습니다.
지역사회 발전을 바라는 누구든지 출연이 가능한 기금으로 인식되고자 하며, 수혜를 받았던 기업 및 개인들이 다른 사람을 위해 기부를 하는 ‘선순환 구조’의 기금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을
담았습니다.
사람의 형태를 간결하게 표현하여, 사람 중심의 재단 성격을 나타냅니다. 양 옆으로 팔짱을 낀 모습은 ‘연대’, ‘도움’, ‘협력’을 상징합니다.
신뢰를 줄 수 있는 파란색을 사용하여 믿음직하고 청렴한 이미지를 나타냈습니다. 노란색은 포인트 색상으로 기금, 동전을 의미합니다.
전문적인 이미지의 고딕 계열 한글 서체를 개발하여 심볼과 어울리는 깔끔한 느낌으로 표현했습니다.